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안녕하십니까?
학장 박희성 입니다.
건설환경조형대학은 Hardware(토목, 환경, 건축공학), Software(건축학, 디자인) 그리고 Linkware(도시공학)으로 구성된 국내 유일무이한 융합대학체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스마트한 첨단 교육환경을 기반으로 맞춤형 심화교육과 실용 전문교육을 실천하여 창조적 신지식인을 양성하고 미래지향적 전문인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토목, 환경, 건축, 도시, 디자인 등 우리대학 내 대부분의 학과들은 오랜 전통을 갖고 있으며,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의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 왔습니다.
우리대학은 지식기반사회와 지구적 기후 환경 변화 등 국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학과의 통폐합이라는 큰 교육과 문제해결형의 융복합 전공제 등 작고 강한 교육을 함께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무이한 학·석사통합과정 등 새로운 학제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해외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국제적 산업수요에 적합한 글로벌 전문인력을 세계 대학과 협력하며 양성하고 있습니다.
건설환경조형대학은 지속가능하고 아름다운 삶터, 품격있는 생활문화를 창조하는 글로벌 창의 인재를 양성합니다.
우리대학은 OPEN LAB Schooling과 Design+FM을 모토로 새로운 교육모델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산학협력의 메카인 우리대학은 정보와 녹색 그리고 융합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첨단 기술력과 현장 적응력이 강한 전문인을 양성하며 진화하고 있습니다. 국내외적으로 저명한 교수님들의 연구력이 산학연 교육으로 연계되는 융합형교육모델을 통하여 블루오션을 창조하는 글로벌 First Mover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개교 100주년을 향한 한밭대학교의 전통을 계승하고, 새로운 지식과 감성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최고수준의 전문인을 양성하여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의 비젼을 실현하고, “산학 융합교육의 메카, Creative 한밭대학교” 의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교수, 직원, 학생, 모두 마음을 합하여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국제경쟁력을 갖춘 품격있는 창조적 리더의 요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건설환경조형대학은 기업이 사랑하고 학생이 행복한 세계로 나아가는 대학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9월 1일
건설환경조형대학 학장 박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