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올해로 한밭대학교 94년의 역사는 사실 공과대학의 역사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한밭대학교는 1927년 개교한 이래 공학을 기반으로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여 오늘의 덕명캠퍼스 시대를 맞이하였습니다. 특히 2012년 3월 한밭대학교가 일반대학으로 전환되면서 새롭게 출발한 공과대학은 종전의 10개 학과 및 전공을 기계공학과, 신소재공학과, 화학생명공학과, 산업경영공학과, 설비공학과로 개편하여 국내·외 과학 기술계와 산업현장에서 인정받는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밭대학교 공과대학은 국가정책사업인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필두로 국립대학육성사업, 공학교육혁신센터사업, 대학일자리사업,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사업,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 링크+사업 등 수많은 국가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 또는 연계 수행 중에 있어, 전국적인 산학협력 특성화 모델대학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대전지역 국립대학으로서 혁신과 변화를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각종 국가재정지원사업의 성과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응용력을 키워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을 지향하며, 학생들의 능력 개발과 취업률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국가산업발전과 첨단과학기술의 연구개발 측면에서도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에 만족하지 않고 우리 한밭대학교 공과대학은 소속된 각 전공이 해당 분야에서 모두 선두 주자가 되어 변화를 주도하는 대학이 되고자 국제공학교육표준에 준거하는 공학교육인증전문프로그램(KEC 2015)을 운영하여 연구 및 교육관련 선진인프라 구축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장래에는 국내 최고수준의 공과대학으로 발돋움하여, 세계의 공과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