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기초과학부는 수학전공과 물리학전공을 중심으로 2015년도에 처음 신설되어졌습니다.
기초과학은 자연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이해하고 그 속에 숨어 있는 원리를 규명하려는 학문 영역으로 이렇게 규명되어진 원리와 이론들은 공학이나 응용과학의 발전에 근간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에서의 기초과학부는 수학전공과 물리학전공을 중심으로 2015년도에 처음 신설되어졌습니다. 기초과학부의 교수님들은 자연현상 속에 숨어 있는 원리를 찾아내려는 순수분야에서 부터 이를 바탕으로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응용문제를 해결하려는 응용분야까지 폭넓게 연구가 진행되어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희 기초과학부는 우리대학의 공학계열 학생들의 수학과 물리학 교육을 담당하여 전공교육의 기초를 마련해주고 분석능력과 창의력을 겸비한 우수한 공학도를 양성하는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21세기 첨단과학기술은 과거의 단일기술의 틀을 벗어나 정보통신기술(IT), 나노기술(NT), 바이오기술(BT), 환경에너지기술(ET), 사이버기술(CT), 우주환경기술(ST)들이 서로 접목되는 융합과학기술의 형태로 전환되고 있다. 이런 융합과학기술의 근간을 이루는 것이 다름 아닌 기초과학이다. 본 기초과학부는 과학적 지식을 충실히 교육하여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융합의 시대에 걸 맞는 21세기형 인재를 육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