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Ⅰ |
|
수강정정 일정 :‘20.8.31.(월) ~ 9.7.(월) |
○수강신청 기간을 놓쳤거나, 수강신청한 교과목이 폐강되어 추가로 신청이 필요한 학생을 위하여 개강후 첫주 수강정정 진행
구분 |
10:00 ~ 17:00 |
17:00 ~ 20:00 |
8.31.(월) |
x |
수강삭제 |
9.1.(화) ~ 9.6(일) |
수강신청 |
수강삭제 |
9.7.(월) |
수강신청 |
x |
※ 학생의 자율성과 안전을 고려하여 온라인 수강정정 제도 도입(‘20.5.12.~)
※ 시간 준수 요망 (전화문의하여 수강삭제를 요구하는 행위는 어떠한 경우에도 금지)
II |
|
수강정정 방법 : 수강신청과 동일한 방식으로 온라인 신청 |
○한밭대학교 수강신청 시스템 https://sugang.hanbat.ac.kr/ 또는 ‘한밭대학교’ 모바일 어플에서 온라인 수강정정
웹 수강신청 |
로그인 ⇒ 상단의“수강신청”탭 클릭 ⇒ 교과목 조회 ⇒ [+등록] 클릭하여 신청 ⇒ [-삭제] 클릭하여 삭제 |
모바일 수강신청 |
앱 다운로드 ⇒ 로그인 ⇒ “관심과목”클릭 ⇒ 상단의“관심과목 조회”탭 클릭 ⇒ 조회 ⇒ [등록] 클릭하여 신청 ⇒ 상단의“관심과목 목록”탭 클릭 ⇒ [삭제] 클릭하여 삭제 |
○ 교과목 금전거래 및 수강경쟁 과열화 방지를 위하여 수강신청과 수강삭제 시간을 분리한 새로운 수강제도 도입
- 수강신청 시간 : 오전 10:00 ~ 오후 17:00
- 수강삭제 시간 : 오후 17:00 ~ 오후 20:00
※ 구체적인 내용은 상단의 <Ⅰ수강정정 일정> 참조
○모바일 어플 시스템이 불안정하여 PC를 활용한 웹 수강신청 권장
III |
|
수강취소(철회) |
구분 |
기간 |
학생 신청 |
10.19.(월)10:00 ~ 10.23.(금)23:59 |
학과 접수 / 교원 승인 |
10.19.(월)10:00 ~ 10.28.(수)18:00 |
최종 확정 |
10.29.(목) 15:00 |
○ 수강중인 강의를 도중에 포기하는 제도(타대학의 ‘드랍’과 동일)
○ 통합학사정보시스템*에서 학생이 온라인 신청 후, 학과의 접수 및 담당교원의 승인을 거쳐 수강취소 절차 완료
* 한밭대 통합학사정보시스템 : 네이버 검색 또는 https://my.hanbat.ac.kr 접속
통합학사정보시스템 ⇒ 수강관리 ⇒ 수강취소관리 ⇒ 수강강좌취소신청 |
○ 담당교원이 수강취소를 불허하는 경우 수강철회가 불가하므로, 수강취소를 신청하기 전에 담당교원과 면담하여야 함
IV |
|
개설교과목 조회 |
○한밭대학교 차세대 통합학사정보시스템*에서 개설강좌 조회
* 한밭대 통합학사정보시스템 : 네이버 검색 또는 https://my.hanbat.ac.kr 접속
통합학사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개설강좌관리 ⇒ 개설강좌조회 |
- 교과목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참조하여 개설학과에 문의
- 일부 교과목의 경우 “승인교과목”으로 지정되어 있거나, 비고란에 수강신청 자격을 제한하는지 여부 확인
- 일부 추가 개설된 교과목이나 수강정원이 변경된 교과목 확인
○강의계획서를 확인하여 담당교원, 성적 부여 방법, 대면강의 실시 여부 등을 반드시 확인(8/26부터 조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