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국내 최고 수준의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경영회계학과
융합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이며 전문역량을 갖춘 글로컬 리더 양성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Accounting
구분 | 내용 | ||
---|---|---|---|
교육목표 | G | 글로벌 경쟁 사회에 적합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를 지닌 탁월한 글로벌 수준의 리더 양성 | |
L | 지역 산업이 가진 특성을 이해하고 지역 산업 현장에 직접 참여하여 경험함으로써 이론적 지식과 실무적 경험을 겸비한, 지역 산업의 요구에 부합하는 전문지식을 갖춘 지역산업 선도 리더 양성 | ||
C | 융합지식 사회에서 요구되는 경영학, 회계학적인 지식과 기술 경영에 관한 융합적 조직 관리 및 활용 역량을 갖추고 지속적 학습 능력을 지닌 산학융합 리더 양성 | ||
E | 경영학, 회계학에 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을 구비한 전문 지식 리더 양성 | ||
O |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겸비한 리더 양성 | ||
학습성과목표 | G | G1 | 글로벌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교양과목 및 외국어를 학습하고 해외 연수 등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 함양 |
G2 | 글로벌화된 기업 생존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이론적 실무적 지식과 능력 배양 | ||
L | L1 | 기업 및 산업 현장과의 연계를 통한 연계형 학습 및 산업 인턴십 과정을 통한 참여형 학습을 통해 이론적 지식을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 배양 | |
L2 | 문제기반 학습(Problem Based Learning: PBL) 방법을 통해 지역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이 현재 당면하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실제적으로 정의하고 프로젝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함으로 현장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 졸업 후 쉽게 기업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현장 적응 능력 배양 | ||
C | C1 | 고도화 되고 있는 정보화 기술에 기반한 지식 사회에서 중요시 되고 있는 이종기술 및 서비스간 융합현상을 이해하고 융합 환경과 조직의 관리지식을 함양 | |
C2 | 캡스톤 디자인 과정의 참여를 유도하고 PBL 기반의 학습을 통해 문제 해결 중심의 융합적 사고와 경험을 쌓아 산학 융합 리더십 함양 | ||
E | E1 | 기업 경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소양 및 기업의 제반 활동과 과정 그리고 기업목표 달성에 필요한 기업 경영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학습 | |
E2 | 전인적 경영자로서 기업 경영에 관한 전문 능력을 갖추기 위해 전공 심화과목을 학습하여 경영학과 회계학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을 심화 | ||
O | O1 | 기업 경영에 있어 끊임없이 발생하는 문제를 창의적인 관점으로 해결하고 기업 성장의 동력으로 삼을 수 있는 미래 지향적 사고를 가진 창의적 리더십 배양 | |
O2 | 창의성에 바탕을 둔 벤처 창업 교육을 통해 이론적, 실무적 능력을 갖춘 창의적 경영 능력 배양 |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고 지역 산업을 선도할 산학 융합적 지식과 경영전반에 관한 전문적 지식 역량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 양성